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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조종사가 30분 동안 4대의 소련 MiG를 격추시켰고 50년 동안 비밀로 유지했습니다.

로이스 윌리엄스는 톰 크루즈가 태어나기 10년 전에 실존했던 "탑건"이었습니다.

1952년 11월 어느 추운 날, 윌리엄스는 소련 전투기 4대를 격추시켰고 50년이 넘도록 아무도 듣지 못한 전설이 되었습니다.

현재 97세의 전직 해군 조종사는 금요일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군에서 두 번째로 높은 무공 훈장인 네이비 크로스(Navy Cross)를 수여받았습니다.

카를로스 델 토로 해군장관은 금요일에 선원의 상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검토한 많은 제안 중에서 윌리엄스의 사례가 "다른 모든 것보다 두드러졌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행동이 진정으로 비범했고 더 높은 메달을 설명하는 기준과 더 밀접하게 일치한다는 것이 저에게 매우 분명했습니다.”

“자유는 싸게 오지 않습니다.”라고 Del Toro가 말했습니다. “그것은 오늘날의 군대에 복무하고 계속 복무하는 모든 사람들의 희생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그날 당신의 행동은 당신을 자유롭게 했습니다. 그들은 태스크 포스 77에서 당신의 선원들을 자유롭게 해주었습니다. 실제로 그들은 우리 모두를 자유롭게 해주었습니다.”

윌리엄스가 그 영예를 얻기 위해 한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열세 및 열세
1952년 11월 18일, Williams는 한국 전쟁 중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미 해군 최초의 제트 전투기인 F9F Panther를 조종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북한 해안에서 100마일 떨어진 일본해(동해라고도 함)에서 다른 3척의 항공모함과 함께 작전을 수행하고 있던 항공모함 USS 오리스카니호에서 이륙했습니다.

당시 27세였던 윌리엄스와 다른 3명의 전투기 조종사는 북한과 중국을 가르는 압록강 인근 한반도 최북단 상공을 순찰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북동쪽에는 분쟁에서 북한을 지원했던 소련의 일부인 러시아가 있습니다.

네 대의 미 해군 제트기가 순찰을 하면서 그룹의 리더는 기계적인 문제를 겪었고 그의 윙맨과 함께 해안에서 태스크 포스로 돌아갔습니다.

그로 인해 윌리엄스와 그의 윙맨은 임무에 홀로 남겨졌습니다.

그런 다음 놀랍게도 7대의 소련 MiG-15 전투기가 미국 태스크 포스로 향하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Williams는 2021년 American Veterans Center와의 인터뷰 에서 "그들은 러시아에서 나오지 않았고 이전에 어떤 식으로든 우리와 교전하지 않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태스크 포스의 경계 사령관은 두 대의 미 해군 제트기에 MiG와 미국 전함 사이에 배치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소련 MiG 4대가 윌리엄스를 향해 방향을 틀고 사격을 가했다고 그는 회상했다.

그는 MiG의 꼬리를 쏘았다고 말했습니다. MiG는 4기의 소련 편대에서 떨어졌고 윌리엄스의 윙맨은 소련 제트기를 따라갔습니다.

그 시점에서 항공모함의 미군 사령관은 그에게 소련과 교전하지 말라고 명령했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Williams는 인터뷰에서 이렇게 회상했습니다.

싸울 수밖에 없다
Williams는 또한 소련 제트기가 자신보다 빠르기 때문에 그가 이탈하려고 하면 그를 붙잡아 죽일 것이라는 것도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 당시 MiG-15는 세계 최고의 전투기였습니다." 그는 인터뷰에서 미국 제트기보다 더 빠르고 더 빨리 상승하고 잠수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비행기는 공중 공중전이 아닌 공대지 전투에 적합하다고 그는 말했다.

그러나 이제 그는 이전에 분리된 다른 세 대의 MiG가 돌아왔을 때 한 대가 아닌 여섯 대의 소련 제트기와 함께 한 대에 있었습니다.

뒤이어 30분 이상의 공중전이 이어졌습니다. 윌리엄스는 F9F가 소련 항공기와 경쟁할 수 있는 한 곳인 계속해서 회전하고 직조하여 우월한 MiG가 총을 고정하지 못하게 했습니다.

"나는 자동으로 있었고 훈련을 받았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소련도 마찬가지였다.

“그러나 어떤 경우에는 … 그들은 실수를 저질렀습니다.”라고 Williams는 말했습니다.

한 마리가 그에게 날아갔지만 발사를 멈추고 그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Williams는 조종사가 총격으로 사망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또 다른 MiG가 자기 바로 앞에 와서 총격을 가한 후 분해되어 비행기가 산산이 부서질 때 윌리엄스가 잔해와 조종사를 피하기 위해 날카롭게 기동하게 된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미 해군 기념관 웹 사이트의 교전 기록에 따르면 전투가 진행되는 동안 Williams는 F9F가 휴대한 760발의 20mm 포탄을 모두 발사했습니다.

그러나 소련군은 윌리엄스에게도 타격을 가해 그의 방향타와 날개 조종면을 무력화시켰고, 그가 제트기를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는 것은 비행기 뒤쪽에 있는 엘리베이터만 남겨 두었습니다.

운 좋게도 그는 이 시점에서 해안에서 미국 태스크 포스의 방향으로 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나머지 소련 제트기 중 하나는 여전히 그의 꼬리에 있었다.

그는 상하 롤러코스터 패턴으로 비행했고, 그가 움직일 때 총알이 위아래로 날아갔고, 소련 조종사는 명중률을 높이려고 노력했다고 말했습니다.

해군 기념관 계정에 따르면 Williams의 윙맨은 이 시점에서 전투에 다시 합류하여 소련의 뒤를 밟고 겁을 주어 쫓아냈습니다.

그러나 윌리엄스는 손상된 제트기를 항공모함에 다시 싣기 위해 여전히 어려운 비행을 해야 했습니다.



첫째, 태스크 포스가 소련 전투기의 공격 가능성을 경계하면서 강화된 방공망은 처음에 윌리엄스의 F9F가 MiG라고 생각했고 미국 항공모함을 지키는 구축함이 그에게 발포했습니다.

Williams는 그의 사령관이 신속하게 이를 중지시켜 하나의 위험을 제거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Williams는 보통 105노트(120mph)의 대기 속도로 제트기를 항공모함의 갑판에 올려야 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170노트(195mph) 이하로 내려가면 항공기가 실속하여 얼음 바다로 추락할 것임을 이미 알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항공사와 줄을 서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배의 선장은 항공모함을 윌리엄스와 나란히 선회하는 특별한 조치를 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것은 효과가 있었다. 그는 갑판에 부딪혀 세 번째이자 마지막 체포 와이어를 잡았습니다.

항공모함의 갑판에서 해군 승무원은 윌리엄스의 비행기에 263개의 구멍을 세었습니다. 해군 기념관 계정에 따르면 상태가 좋지 않아 배에서 바다로 밀려났습니다.

그러나 비행기가 파도 아래로 사라지면서 또 다른 일이 일어나야 했습니다. 바로 미-소 공중전이 일어났다는 사실입니다.

또 다른 세계 대전에 대한 두려움
네이비 메모리얼 웹사이트에 따르면 윌리엄스의 영웅적 소식은 드와이트 아이젠하워 당시 미국 고위 관리들 사이에서 조종사와 대화하기를 열망하는 등 최고조에 달했습니다.

“전투 후 윌리엄스는 몇몇 고위 해군 제독, 국방부 장관, 대통령과 개인적으로 인터뷰를 했고, 그 후 관리들이 이 사건이 긴장을 극도로 고조시킬 수 있다고 우려했기 때문에 자신의 약혼에 대해 말하지 말라고 지시했습니다. 미국과 소련 사이에, 아마도 3차 세계 대전을 촉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라고 웹사이트는 말합니다.

이 사건에 대한 미 국방부 설명은 또한 미군이 그날 새로운 통신 차단 장비를 시도하고 있었다고 언급합니다. 전투에서 소련의 역할을 밝히면 미국의 이점이 손상될 것이라는 우려가 있었습니다.

Williams의 공중전 기록은 즉시 미국 관리들에 의해 분류되었고 그는 비밀을 지킬 것을 맹세했습니다. 즉, 그의 승리가 완전히 인정되기까지는 50년 이상이 걸릴 것입니다.

1953년에 Williams는 은성(Silver Star)을 받았지만 인용문에는 소련 항공기에 대한 언급이 없었고 단지 "적" 항공기에 대한 언급만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단지 세 번의 살인을 언급했습니다. 네 번째는 1990년대에 러시아 기록이 공개되기 전까지 알려지지 않았다고 웹사이트는 말합니다.

따라서 기록이 기밀 해제된 2002년이 되어서야 Williams는 자신과 가장 가까운 사람들에게도 말할 수 있었습니다.

미 국방부에 따르면 "그의 뛰어난 해군 경력의 나머지 기간과 퇴역 후 수십 년 동안 북한에서 소련 MiG와 윌리엄스의 공중전 세부 사항은 비밀로 유지되었습니다."라고 미 국방부는 말했습니다.

"마침내 정부로부터 연락을 받아 그의 임무가 기밀 해제되었다는 말을 들었을 때 윌리엄스가 말한 첫 번째 사람은 그의 아내였습니다."

그 후 몇 년 동안 그가 한 일을 알게 된 베테랑 그룹은 Silver Star가 Williams에게 불충분한 보상이라고 말했으며 일부는 그가 군대의 최고 상인 명예 훈장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한국전쟁 공중전 이후 70여 년이 지난 지난해 12월, 델 토로는 윌리엄스의 실버스타를 네이비 크로스로 승급해야 한다고 말했다.

윌리엄스에게 업그레이드된 메달을 받도록 밀어붙인 캘리포니아 하원의원 Darrell Issa는 그를 "다른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는 탑건 조종사이자 영원한 미국의 영웅"이라고 불렀습니다.

Issa는 성명에서 "오늘날까지 냉전 역사상 가장 독특한 미국-소련 공중전 공중전"이라고 말했습니다.

“70년 전 북태평양과 북한 해안 상공에서 35분 동안 그가 보여준 영웅주의와 용맹은 동료 조종사, 선원, 승무원의 생명을 구했습니다. 그의 이야기는 오랜 세월 동안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지만 이제 완전히 전해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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