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밤새 울었다': 수백만 명의 중국인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및 기타 히트 게임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잃습니다.


Blizzard Entertainment의 중국 서버가 20년 후 오프라인 상태가 되면서 수백만 명의 중국 플레이어가 상징적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프랜차이즈 및 기타 인기 비디오 게임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잃었습니다.

오랜 현지 파트너인 NTES( NetEase)와의 라이선스 계약이 만료된 후 중국에서 회사의 서비스가 현지 시간으로 화요일 자정에 중단되어 팬들의 시대가 끝났습니다.

" 와우(WoW)"라고도 알려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 는 사용자가 중세 세계인 아제로스(Azeroth)에서 몬스터와 싸우고 탐험을 통해 여행할 수 있는 매우 인기 있는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게임입니다.

중국을 비롯한 전 세계의 많은 게이머들이 대히트와 함께 성장했습니다. 최근 중국 팬들이 소셜 미디어 게시물에서 오랜 취미를 잃은 것에 대해 불신을 표명하면서 이는 강조되었습니다.

한 사용자 는 화요일 중국의 트위터와 같은 플랫폼인 웨이보에서 “일어났을 때 여전히 [그것을] 받아들이고 싶지 않았다” 고 말했다. “게임이 꺼져서 밤새 자다가 울었어요. 수업 중에 우는 꿈을 꿨어요.”

2015년 8월 5일 독일 쾰른에서 열린 Gamescom 2015 박람회에서 World of Warcraft 게임 부스를 볼 수 있습니다. 유럽 최대의 비디오 게임 박람회인 Gamescom 컨벤션이 8월 5일부터 8월 9일까지 열립니다.
블리자드, 중국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팬들에게 새 파트너 물색 중 데이터 백업 요청
또 다른 플레이어 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나의 첫사랑'이라고 표현했다.

“정말 잊을 수 없다”고 그들은 썼다.

정지는 Activision Blizzard (ATVI) 의 계열사인 Blizzard 와 NetEase 간의 격렬한 논쟁에 따른 것 입니다.

외국 퍼블리셔는 중국에서 비디오 게임을 제공하기 위해 현지 파트너와 협력해야 합니다. 그러나 지난해 11월 블리자드와 넷이즈 는 이번 달 만료 예정인 라이선스 계약을 갱신하지 않겠다고 발표 했다.

이러한 거래는 2008년 이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하스스톤", "디아블로 III"를 포함하여 중국 본토에서 여러 인기 블리자드 타이틀의 출판을 포함했습니다. 당시 별도의 성명에서 양측은 도달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추가 세부 정보를 제공하지 않고 주요 조건에 대한 새로운 계약.

이제 논의가 더욱 격렬해진 것 같습니다.

지난 화요일 성명 에서 Blizzard는 NetEase에 연락하여 "현재 계약을 6개월 연장하는 데 도움을 요청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미국 회사는 "게이머로서의 개인적인 감정과 중국 플레이어들이 우리에게 표현한 좌절감을 바탕으로" 팬들이 중단 없이 게임을 계속할 수 있도록 NetEase에 호소했다고 말했습니다.

2018년 8월 21일 독일 쾰른에서 열린 게임스컴 컴퓨터 게임 박람회에서 관람객들이 최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비디오 게임을 체험하고 있다. (AP Photo/Martin Meissner, File)
NetEase 거래가 종료됨에 따라 Blizzard는 중국에서 'World of Warcraft'를 철수합니다.
블리자드는 "안타깝게도 지난 주에 다시 논의한 후 NetEase는 연장에 대한 우리의 제안을 수락하지 않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NetEase는 지난주 자체 성명 으로 반격 했습니다.

비정상적으로 간결한 논평에서 중국의 기술 및 게임 대기업은 블리자드가 "갑작스러운 성명"으로 눈을 멀게 했다고 비난했으며 미국 회사의 제안은 "터무니없고 부적절하며 비즈니스 논리와 일치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NetEase는 또한 Blizzard가 이미 중국에서 "새로운 파트너를 찾는 작업을 시작"하여 항저우에 본사를 둔 회사를 "불공정한" 입장에 놓이게 했다고 지적했습니다.

공개적인 논쟁은 회사의 14년 파트너십에 예상치 못한 반전을 가져왔습니다.

별도의 계약에 따라 두 회사는 사용자가 고대 세계에서 악마를 죽일 수 있는 또 다른 널리 사용되는 멀티플레이어 게임인 "Diablo Immortal"의 공동 개발 및 퍼블리싱을 위해 협력하고 있습니다. NetEase는 11월 성명에서 이 협력이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블리자드 는 12월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팬들이 자신의 플레이 기록을 백업하고 모든 진행 상황을 저장할 수 있도록 하여 계약을 종료하고 새로운 파트너를 찾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주 폐쇄는 NetEase의 고위 경영진에게도 감정적이었습니다.

NetEase Games의 글로벌 투자 및 파트너십 사장인 Simon Zhu 는 월요일 LinkedIn 게시물 에서 이전 "Warcraft" 및 "Diablo" 타이틀을 포함하여 중국에서 Blizzard 게임과 함께 성장한 방법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그는 "중국에서 블리자드 게임즈 서버가 종료되기 몇 시간 전인데, 이는 중국 플레이어들에게 매우 큰 일"이라고 썼다.

“오늘은 서버 종료를 목격하는 매우 슬픈 순간이며 앞으로 어떻게 될지 알 수 없습니다. 가장 큰 피해자는 그 세계에서 살고 숨쉬는 중국의 플레이어들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에 NetEase와 협력하기 전에 또 다른 중국 파트너가 있었던 Activision Blizzard는 새로운 유통 파트너를 계속 찾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 대변인은 "우리는 '콜 오브 듀티: 모바일'을 배포하기 위해 텐센트와 계속 협력하고 블리자드의 상징적인 프랜차이즈의 게임 플레이를 재개하기 위해 잠재적인 파트너들과 적극적인 대화를 계속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 본토 플레이어들에 대한 우리의 약속은 여전히 ​​강력하다"고 말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